KPGA 전프로 challenge story

다낭 바나 힐 골프장 소개합니다 본문

베트남 골프장

다낭 바나 힐 골프장 소개합니다

JAKE JEON 2022. 10. 13. 15:32
반응형

바나 힐 골프 [BA NA HILL GOLF ]

 

1) 바나 힐 골프장 소개

 

바나힐 골프 리조트는 다낭시에서 약 2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개장 후 2016 년에 세계 최고의 새로운 코스로 선정되었고 2017 년과 2018 년에 아시아 및 베트남 최고의 골프 ​​코스로 선정되었습니다.

루크 도널드가 IMG와 함께 설계 한 이코스는 해안선에서 멀리 떨어져 높은 고도에서 일반적인 바람이 없지만, 더 시원한 환경에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국제 표준 18홀 Par72 코스는 챔피언쉽을 개최하는 골프장 처럼 난이도가 매우 높지는 않으나 산세를 따라 코스를 건설하여 기복의 변화가 많아 자체적으로 어느 정도의 어려움은 있습니다.

마운틴 코스는 산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챔피언십 티에서 7,800 야드 이상 뻗어있어 베트남에서 가장 긴 레이아웃이되고 물결 치는 그린의 연속 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홀들은 지역 자생 림의 아름다운 배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전체 코스는 첫 번째 티부터 18 번 그린까지 조명이 비춰져 야간 라운딩에도 이상적인 컨디션을 자랑한다.

​바나힐골프소개영상입니다

https://youtu.be/xc5sDAMzpXk

 

 

 

2) 기본 정보

 

야간 라운딩 가능하며 다낭시에서 약 25분 거리

서다낭에서 약 15분 거리​​ 골프장 코스안 카트인 플레이 가능합니다. 

티업은 5시 30분부터 가능하며 1인 1캐디 적용하여 2인 1카트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골프장 위치
다낭
총 홀수
18홀
총길이
7858 yards
골프장 디자인
Luke Donald
코스
A,B
코스지형
힐지형
오프타임
05:30(05:30) ~야간가능

3) 홀 정보

바나 힐 18홀 정보
1,2번홀 

1번 홀 – 453야드, 파 4

바나힐의 오프닝 홀은 긍정적인 마음으로 라운드를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페어웨이 왼쪽에 있는 벙커의 오른쪽을 치면 내리막길을 따라 드라이브에 귀중한 야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린의 오른쪽으로 어프로치 샷을 쳐서 이 그린의 전면 왼쪽을 보호하는 큰 벙커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오른쪽의 슬로프에서 그린 중앙으로 향하는 유리한 바운스를 이용하십시오.

2번 홀 – 257야드, 파 3

다양한 티 위치로부터의 길이에 관계없이 두 번째 홀은 티샷이 오른쪽으로 치면 매우 관대할 수 있습니다. 이 도전적인 파3홀은 넓은 그린과 서라운드가 특징입니다. 홀 위치까지의 정확한 야드 거리를 구하는 것은 그린의 길이가 매우 길고 잠재적으로 매우 긴 퍼팅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할 것입니다.

 
3,4번홀

3번 홀 – 455야드, 파 4

이 고전적인 디자인의 중간 길이 Par 4는 페어웨이 양쪽에 벙커가 있는 오른쪽의 완만한 도그렉과 홀의 오른쪽을 따라 이어지는 측면 해저드가 특징입니다. 티 오프 라인은 페어웨이 양쪽의 벙커 중앙을 통과하여 그린에 좋은 접근 샷을 제공합니다. 그린의 왼쪽을 선호하는 세컨드 샷은 오른쪽의 문제를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린의 윤곽을 사용하여 홀에 가까워집니다.

 

4번 홀 – 547야드, 파 5

4번 홀은 백투백 파5의 첫 번째 홀이며 비교적 짧은 길이와 넓은 페어웨이를 이용할 수 있는 홀입니다. 큰 타자들에게는 두 곳에서 도달할 수 있고 더 안전한 3샷 루트를 택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크릭과 그린에서 짧은 벙커 사이에 원하는 피칭 거리에 대한 충분한 착지 공간이 있습니다. 높은 그린은 전면 오른쪽과 왼쪽이 벙커로 잘 보호되어 있지만 잘 플레이된 접근 방식은 정당한 버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5,6번홀

5번 홀 – 708야드, 파 5

가장 좋은 날에도 이 홀은 진정한 3샷 파 5입니다. 챔피언십 티에서 호수 위로 상당한 캐리가 있지만 포워드와 미들 티에서는 이 캐리가 훨씬 더 쉽게 협상할 수 있습니다. 이 약간의 오르막, 이중 도그렉 홀은 전략적으로 배치된 여러 벙커와 측면 워터 해저드를 통과하는 구불구불한 홀을 통해 진정한 정의를 식별합니다. 그린에 가까울수록 왼쪽과 오른쪽의 벙커와 상당히 가혹한 윤곽을 특징으로 하는 그린에 의해 여전히 테스트를 받게 됩니다. 그린은 뒤쪽에서 앞쪽으로 경사져 있으므로 더 쉽게 퍼팅할 수 있도록 볼을 홀 아래에 두십시오.

 

6번 홀 – 472야드, 파 4

이전 홀에 있던 워터 해저드를 따라 러닝백을 하는 거친 파4 홀입니다. 티샷은 중간 크기의 해저드와 페어웨이의 왼쪽 절반을 선호하는 중간 크기의 캐리가 필요하지만 너무 왼쪽에 있으면 두 개의 페어웨이 벙커 중 하나에서 두 번째 샷을 하게 될 것입니다. 왼쪽에서 그린에 접근하는 것이 모든 샷이 그린의 왼쪽에서 모이기 때문에 홀에 가까워질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7,8번홀

7번 홀 – 443야드, 파 4

아름답게 디자인된 이 짧은 파4홀은 버디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페어웨이 오른쪽의 첫 번째 벙커를 차지하여 티샷에서 좀 더 공격적으로 접근하면 미드 아이언에서 숏 아이언만 남게 됩니다. 티샷에서 약간 왼쪽으로 치면 티샷과 어프로치 샷 모두에서 큰 워터 해저드가 발생합니다. 이 그린의 오른쪽을 놓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선택입니다. 남은 것은 가파른 경사면에서 유지되지 않고 물에 빠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8번 홀 – 192야드, 파 3

멋진 8번 홀은 Ba Na Hills를 배경으로 하며 잘 배치된 벙커, 해저드 및 기복이 혼합되어 있어 이 파 3를 아름답고 도전적인 홀입니다. 긴 그린 프로파일과 기발한 기복이 진정한 테스트를 제공합니다. 그린을 둘러싸고 있는 깊은 벙커와 경사진 런오프로 인해 숏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이 홀에 충분한 클럽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최고의 스코어를 만드는 열쇠입니다. 여기 파는 확실히 좋은 점수입니다.

 
9,10번홀

9번 홀 – 478야드, 파 4

9번 홀은 티와 페어웨이에서 잠재적인 위험 지역이 많습니다. 페어웨이 양쪽에 벙커가 있는 오른쪽으로 약간 도그렉이 있다는 것은 중앙의 왼쪽으로 잘 배치된 드라이브가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플레이하는 티에 따라 드라이버가 항상 클럽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린의 부족은 목표물에 미치지 못하는 골프공을 모으는 구불구불한 개울을 달린다. 이 홀에서 놓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그린 위에 간단한 칩을 남길 수 있는 런오프가 있기 때문에 그린 왼쪽에 있습니다.

 

10번 홀 – 339야드, 파 4

10번 홀은 바나힐에서 가장 짧은 홀이지만 그렇다고 가장 쉽다는 뜻은 아니다. 이 홀을 어렵게 만드는 것은 가파른 오르막 티샷과 그린을 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린은 왼쪽과 오른쪽의 짧은 벙커와 그린 뒤쪽의 넓은 런오프 지역으로 보호됩니다. 티샷에서 언덕 꼭대기에 도달할 만큼 충분히 길면 깃발을 볼 수 있어 세컨샷이 더 쉬워집니다. 정확한 야드 거리만 있으면 두 번째 샷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11,12번홀

11번 홀 – 518야드, 파 5

자연 호수와 언덕의 윤곽을 사용하여 테스트 파 5를 생성하는 아름답게 조각된 홀입니다. 워터 해저드는 홀 왼쪽 전체 길이에 걸쳐 있으며 오른쪽에는 벙커와 울창한 초목이 있습니다. 티 오프 최적의 라인은 페어웨이 중앙에 있는 반얀트리 바로 왼쪽입니다. 티샷 후에는 150야드 미만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목표이며 세 번째 샷을 위해 그린을 열기 위해 페어웨이의 왼쪽에 있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그린의 가장 큰 부분에서 세 번째 샷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조언이 될 것입니다. 퍼팅 표면에서 할 일이 아직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이 큰 그린은 앞쪽 왼쪽에서 뒤쪽 오른쪽으로 오르막길을 오르며 두 퍼트를 테스트합니다.

 

12번 홀 – 225야드, 파 3

파 3를 배경으로 하는 극적인 풍경과 큰 고도 변화는 12번 홀을 그림처럼 아름답게 만들고 모든 능력을 시험하게 합니다. 티샷은 고도 변화로 인해 평소보다 한두 개의 클럽이 덜 필요합니다. 바람의 방향도 잘 확인하세요. 그린은 뒤에서 문제가 많기 때문에 핀이 짧은 쪽이 좋습니다. 그린에 오르면 약간의 미세한 틈이 있으므로 퍼팅을 주의해서 읽으십시오.

 
13,14번홀

13번 홀 – 471야드, 파 4
그린에서 약 160야드 떨어진 페어웨이 양쪽에 벙커가 있는 타이트한 블라인드 티샷. 블루 티에서 라인은 페어웨이의 오른쪽이지만 더 큰 타자들은 오른쪽의 첫 번째 벙커를 넘어 좋은 지점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컨투어가 많기 때문에 이 홀에서 고르지 않은 라이에 대비하십시오. 그린에는 모든 길이의 퍼트에서 테스트를 확실히 증명할 몇 가지 큰 티어와 기복이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항상 자신을 구멍 아래에 두는 것입니다.

 

14번 홀 – 608야드, 파5

페어웨이 양쪽의 광대한 초목과 워터 해저드를 피하면서 그린에 도달하려면 세 번의 좋은 샷이 필요한 또 다른 파 5입니다. 티샷을 하지 않은 드라이버지만 롱아이언이나 레스큐가 물 바로 옆에 위치하여 그린에 좋은 피치를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린 오른쪽에 2개의 얕은 벙커와 짧고 왼쪽에 있는 워터파크는 세 번째 샷에 자신감 있는 실행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15,16번홀

15번 홀 – 472야드, 파 4

15번 홀은 기만적이며 오르막 경사로 인해 더 길어 보이지만 왼쪽 벙커 바로 오른쪽에 치는 드라이브는 좋은 위치에 놓이게 할 것입니다. 당신의 세컨드 샷은 적어도 하나의 클럽을 더 필요로 하는 상당히 높은 그린에 치는 것입니다. 짧고 긴 벙커는 빈약한 클럽 선택을 모을 것이지만 놓치기 좋은 곳은 왼쪽 벙커 상단입니다.

 

16번 홀 – 217야드, 파 3

바나힐의 시그니처 홀은 완전히 물로 둘러싸인 아일랜드 그린까지 큰 내리막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백 티에서는 롱 아이언으로 최고의 정확도를 요구하지만 데일리 블루 티에서는 모든 레벨의 플레이어에게 테스트하지만 재미있는 티샷을 제공합니다. 핀 위치에 관계없이 그린 중앙까지 야드 거리를 유지하고 더 타이트하게 잘린 핀 위치를 피하기 위해 한 클럽 적게 치십시오.

 
17,18번홀

17번 홀 – 466야드, 파 4

이 홀은 플레이하기 정말 좋은 곳이며 코스의 가장 높은 지점에서 바나힐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티의 오프 라인은 페어웨이 중앙의 바로 왼쪽에 있지만 약간 오른쪽으로 새어나간 경우 두 번째 샷을 위한 좋은 위치에 남아 있습니다. 그린의 짧은 왼쪽을 지키고 있는 두 개의 큰 벙커를 피하기 위해 홀 오른쪽으로 접근하세요. 오른쪽에 있는 뱅크는 공을 왼쪽으로 차서 홀에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18번 홀 – 473야드, 파 4

18번홀은 클럽하우스 테라스 전면의 클래식한 마무리 홀이다. 페어웨이는 벙커로 인한 문제가 거의 없고 페어웨이가 상당히 넓지만 페어웨이의 맨 오른쪽에는 피해야 하는 홀 측면까지 개울이 있습니다. 높고 기복이 심한 그린은 오른쪽이 벙커로 보호되어 있어 그린의 왼쪽이 가장 안전한 선택으로 최고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린의 짧고 긴 큰 런오프는 클럽 선택이 좋지 않은 모든 것을 모을 것입니다. 상당히 직선적인 그린은 하이에서 마무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4) 특이 사항

바나힐 골프장은 보시는 바와같이 산악형 코스로 이루어져 있어 다소 굴곡과 지형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한국 사람들한테는 굉장히 익숙함을 주는 곳이기도 하다.

산악형 코스임에도 넓고 긴 페어웨이라 다양한 도전을 해볼만 하며, 야간 조명시설이 잘 되어 있어 야간 라운딩에도 편리함을 제공합니다.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야간경기가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근방에 바나힐 테마파크가 있기 대문에 라운딩 후, 케이블카를 이용해 바나힐 테마파크를 이용할 수도 있고,

반대로 낮에 바나힐 테마파크를 관광 후 바나힐 골프클럽(Ba Na Hills Golf Club)로 이동해 나이트 골프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바나 힐 골프장 전경

5) 편의 시설

 

 
프로샵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락카룸
 
골프 연습장

6)현지 바나 힐 가격표 참고

바나힐 가격표.pdf
2.28MB

 

반응형

'베트남 골프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구나cc (Laguna Lang Co Golf Club)  (0) 2022.10.17
다낭 몽고메리 (Montgomerie golf)  (0) 2022.10.02